화장지는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인 제품으로,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이 시장에 나와 있습니다. 오늘은 쿠팡에서 인기 있는 두 가지 제품, '코멧 순백 3겹 라벤더 바닐라 롤화장지'와 '크리넥스 데코앤소프트 3겹 화장지'를 비교하여 장단점을 분석해보겠습니다.
제품 소개
코멧 순백 3겹 라벤더 바닐라 롤화장지
- 가격: 11,490원 (10m당 128원)
- 구성: 30m × 30롤 (너비 : 98mm)
- 특징: 3겹 구조로 부드러움과 흡수력을 강화하였으며, 라벤더와 바닐라 향이 은은하게 퍼집니다.
크리넥스 데코앤소프트 3겹 화장지
- 가격: 19,960원 (10m당 246원)
- 구성: 27m × 30롤 (너비 : 98mm)
- 특징: 천연펄프에 코튼을 첨가하여 더욱 부드럽고, 은은한 부케향 입니다..
장단점 비교
- 두께: 두 제품 모두 3겹 구조로 부드럽고 도톰하여 사용 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. 화장실에서 사용하기에 두 제품 모두 무난하지만 크리넥스 데코앤 소프트가 조금더 엠보싱이 도톰하고 부드럽습니다.
- 향기: 라벤더와 바닐라 향 VS 부케향 둘다 은은하게 좋습니다.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듯 합니다.
- 가성비: 가격이 2배 정도 차이가 나니 가성비는 코멧 순백 3겹 라벤더 바닐라가 압도적이네요.
- 길이: 리뷰에서 코멧 화장지가 롤의 길이가 생각보다 짧게 느껴진다고 하는데요. 아마도 도톰함의 차이 떄문에 크리넥스보다 한번 사용 시 더 많이 사용하게 되어서 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.
- 향의 강도: 둘다 은은한 향이지만 코멧 제품이 좀더 강하게 느껴져 민감한 분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.
- 펄프: 코멧은 재생펄프, 크리넥스는 천연펄프를 사용했는데요. 가격과 부드러움의 차이는 여기에서 나오는듯 합니다.
추천
개인적으로 민감하거나 하지 않은 저로서는 코멧 화장지를 추천합니다. 가격도 착하고, 길이도 더 길고, 재생펄프로 친환경적이기도 하고 등등. 이유야 많지만 머니머니해도 가격이겠죠. 물론 크리넥스 제품이 더 좋은건 사실입니다. 하지만 조금더 부드럽고, 조금더 도톰하고 이런거 보다는 가성비에 한표를 던져봅니다.
누가 사용하냐에 따라서도 추천을 달리 할 수 있겠습니다. 아이를 키우거나, 향이나 거칠기에 민감하신분들은 더 부드러운 크리넥스를, 강아지를 키워서 사용량이 많거나, 민감하지 않은 어른들이 사용한다면 코멧을 추천 합니다.
나는, 우리집은 어느쪽인지 생각해보시고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 하시기를 바랍니다.
https://link.coupang.com/a/b0ylHE
https://link.coupang.com/a/b0ylVP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